트럼프 대통령의 의도와 목표가 무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064-733-0724  (일요일, 공휴일 휴무 - 카톡 상담을 이용해 주세요)
회원가입 로그인
장바구니
0

질문답변

트럼프 대통령의 의도와 목표가 무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1-22 05:40

본문

우리 정부는 트럼프 대통령의 의도와 목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완전한 북한 비핵화’ 추진을 강력하게 요구해야 한다.


북한이 핵보유국 지위를 얻는다면 한국도 자체 핵무장에 나서야 한다는 여론이 커질 것이다.


NPT 체제뿐 아니라한미동맹의 근간이 흔들릴 수 있다.


외교관 출신인 김건 국민의힘 의원은 21일 YTN 라디오에서 ‘이 대표가 도널드 트럼프 2기 출범과 관련해 굳건한한미동맹으로 새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했다’는 진행자 질문에 “이 대표가 그전에 했던 ‘셰셰’(‘감사합니다’의 중국어) 발언으로 상당한 우려를 일으켰다”며 “하루빨리 불식하는 노력을.


트럼프, 주한미군에 부정적 인식 감축보다 주둔비 인상 요구할 듯 “전략자산 배치 등 협상 준비 필요” “中 압박 기조… 동맹 경시 안 할 것” “한국의 방산 강점, 美 수요에 기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보다 강화된 미국 우선주의 기조와 거래 위주의 동맹관은한미동맹에도 많은 파장을 일으킬.


한편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1일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하면서 “한미동맹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은 45대 미국 대통령 임기 때와 마찬가지로 47대 대통령 임기에도 ‘동맹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이런 분위기 속한미동맹과 북한 비핵화 등을 중시한 정통 지한파(知韓派)들도 퇴조하는 흐름인데, “김정은과 잘 지내겠다” “부자 나라를 보호하는 데 많은 돈을 쓰고 있다”는 트럼프의 시각과 맞물려한미동맹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대니얼 크리텐브링크 국무부 동아태담당 차관보는 이달.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정국에서 미국이 민주주의와 법치 회복에 대한 지지를 나타낸 데 감사를 표하고한미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미국 우선주의' 기조와 북한 정책 등에 대한 대화도 원론적인 수준에서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한미동맹지지.


"미국의 황금기는 막 시작됐다" "매일매일 美 우선.


파나마부터 화성까지 '성조기' 꽂겠다" 러·우크라·이스라엘 앞다퉈 "협력 기대" 행정명령 1호는 '바이든 지우기'.


78개 정책 무더기 철회 "한미동맹을 다시 위대하게.


양국 소통 늘려 기회 극대화" '보편관세' 숨 돌린 韓 기업들.


"한미동맹을 다시 위대하게(Making the Alliance Great Again)"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도널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했다.


http://www.unionpaytravel.co.kr/


그의 대표적 구호인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GA·Make America Great Again)를 비유해 메시지를 냈다.


이날 최 권한대행은 미국 신(新)정부 출범에 대응.


권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를 찾은 윤 대사대리를 만나 “어려운 시기에한미동맹강화를 위해 많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 비대위원장과 윤 대사대리는 각각 상대를 “20년을 알고 지낸 사이” “올드 프렌드(old friend)”라고 소개했다.


외교부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북한.


유정복 시장은 초청 서한에서 "인천상륙작전은 역사적 의미와 중요성이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필적할 만 하다"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께서 참석해 주신다면 세계평화가 위협받는 이 어려운 시기에 군사안보는 물론 경제와 첨단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한미동맹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상호명 : SKY GOLF 대표 : 이승민 사업자등록번호 616-23-70917 [사업자등록확인]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9-제주동홍-39 호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동홍로 129 (동홍동) 대표전화 : 064-733-0724 이메일 : lsm7525@naver.com
Copyright © SKY GOLF. All rights reserved.
카톡플러스친구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