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했는데 이로 인해 환율이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064-733-0724  (일요일, 공휴일 휴무 - 카톡 상담을 이용해 주세요)
회원가입 로그인
장바구니
0

질문답변

고했는데 이로 인해 환율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01-21 11:54

본문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전부터 모든 수입품에 대해 10~20%의보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예고했는데 이로 인해 환율이 높은 수준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단기적으로 1500원 대까지 오를 수 있다는 예측도 나온다.


정유업계는 원유를 연간 10억 배럴 이상 수입하는 만큼 환율이 상승하면 부담이 커질 수 있다.


중국산 제품에 최대 60%, 한국 등 모든 수입품에 10~20%의보편관세를 부과하는 공약이 실현되면 주요 수출 품목의 가격 경쟁력이 흔들릴 수 있기 때문이다.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라 미국에 무관세로 수출했던 K-푸드도 관세 압박에 직면할 수 있다.


그간 K-유통의 대미 수출 성장세가 날개를 달았던.


일본 안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공언한보편 관세와 보호무역주의 강화 정책이 주변국과 마찰을 빚을 것으로 우려하는 시선이 적지 않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 연설에도 이런 내용들이 반영됐다.


하야시 장관은 “오늘 취임 연설은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우선 과제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생각을.


우려했던 트럼프 대통령의 한국에 대한 ‘보편 관세’ 언급이나 행정 명령을 통한 직접적인 ‘관세’ 부과는 없었다.


하지만, 이와 관련된 후속 조치는 시간 문제란 평가가 나오며 대표적인 대미(對美) 흑자 섹터인 자동차를 비롯해 철강 섹터 등의 긴장감은 높아지고 있다.


▶트럼프 저격에 먹구름 낀.


트럼프는 후보 시절 각국과 맺은 자유무역협정을 무시하고보편관세를 도입하거나 중국, 캐나다, 멕시코 등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는 식의 보호무역주의 공약을 내세운 바 있다.


그는 취임 직후 미국무역대표부(USTR)에 기존 무역협정 재검토를 지시하며 공약을 현실화할 태세다.


트럼프는 취임사에서 미국이.


물론 대외수입청 신설을 통해 관세 수입 확보 의지를 밝혔다는 점에서 향후보편관세부과 가능성은 여전히 높다.


하지만 물가 영향을 고려하며 점진적 시행 가능성 높아진 데다가 연설을 통해 미국산 자동차 및 제조업 회복을 위한 협상이 최종 목표라는 점을 재확인시켜준 것도 나쁘지 않다는 진단이다.


취임 전부터 전 세계 모든 국가에게 10~20%의 ‘보편 관세’를 추가로 받겠다고 주장했던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아직 관세 부과를 준비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일단 캐나다와 멕시코에 우선 보복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며 기존 무역협정들을 재검토하기로 했다.


CNN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모든 나라 미국을 이용하기 때문” 트럼프, 기존 무역협정 검토 지시 加·멕시코 내달부터 25% 관세 中엔 “1기 부과관세 여전히 적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취임 첫날보편관세를 조속히 부과 할것 이라고 밝히면서 중국을 비롯한 무역 상대국과의 무역전쟁이 불가피.


보편관세의 개념을 묻는 질문에는 "미국에서 사업을 하는 모든 사람에게보편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http://skyjoin.co.kr/


유럽연합(EU)에 대해선 "미국은 EU에 약 3천억 달러의 적자를 보고 있다"면서 "그들이 우리 석유를 구매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관세를 통해 바로잡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의 관세 공약 실행 시 인플레이션이 재차 촉발될 것이라는 우려가 높아진 가운데 관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상호명 : SKY GOLF 대표 : 이승민 사업자등록번호 616-23-70917 [사업자등록확인]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9-제주동홍-39 호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동홍로 129 (동홍동) 대표전화 : 064-733-0724 이메일 : lsm7525@naver.com
Copyright © SKY GOLF. All rights reserved.
카톡플러스친구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