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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수, 항공 전담 조직 신설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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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1-21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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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지분 인수, 항공 전담 조직 신설 해외 호텔·리조트 연계 효과 가능성…대명소노 "시기상조" 대명소노그룹이 항공사 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지분을 늘리고 전담 조직까지 꾸리면서 항공업 진출 의지를 드러낸 가운데 서준혁 대명소노그룹 회장의 사업 확장 청사진이 주목된다.


지난해 저비용항공사(LCC) 티웨이항공과에어프레미아의 2대 주주에 오른데 이어 내부적으로 항공사업TF를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명소노그룹은 최근 항공사업 테스크포스를 구성했습니다.


정부가 무분별하게 면허를 내준 LCC들인에어프레미아, 에어로케이, 파라타항공은 아직 제대로된 수익조차 못내고 있다.


과연 수익도 못 내는 항공사가 정비는 제대로 하고 있을까.


조원태 한진칼 회장은 통합 대한항공 출범에 맞춰 ‘안전과 서비스, 수익성’을 최우선으로 경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부산,에어프레미아, 에어로케이 등 9개 항공사가 참여했다.


향후 항공사의 탄소절감 비용이 승객 운임으로 전가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제항공 운수권 배분 방식 개선, 탑승객 '항공탄소마일리지 제도' 도입.


중대형 항공기인 운용 중인에어프레미아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해에어프레미아가 수송한 화물 운송량은 총 3만7422t으로 수하물과 우편물을 제외한 순화물량만 총 2만3424t에 달한다.


이는 양대항공사와 화물전문 항공사를 제외한 국적사 최대 수송량이다.


에어프레미아역시 화물 사업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에어프레미아가 수송한 화물 운송량은 총 3만7422t으로, 수하물과 우편물을 제외한 순화물량만 총 2만3424t에 달한다.


이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과 화물 전문 항공사 에어인천을 제외하면 국적사 중 가장 많은 화물량을.


티웨이는 에쓰오일, 이스타항공은 GS칼텍스로부터,에어프레미아는 SK에너지와 손잡았다.


항공업계는 SAF 혼합으로 인한 문제는 없지만 앞으로 혼합비율이 늘어났을 때를 우려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SAF의 생산 단가는 일반 항공유에 비해 최소 3배, 많게는 5배 이상 비싸다"며 "장기적으로는.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3일부터 매주 금요일 인천~나리타 노선에 SAF 1% 혼합 사용하기로 했다.


제주항공은 작년말부터 인천∼후쿠오카 노선, 진에어도 작년 11월부터 인천~기타큐슈 노선에서 SAF를 활용하고 있다.


http://www.musamusa.co.kr/


에어부산은 올해 1분기부터 국내 출발하는 일본 노선에서 SAF를 급유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와에어프레미아두 항공사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대명소노그룹이 움직일 경우 항공업계에도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1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명소노그룹이 최근 내부적으로 '항공사업TF(태스크포스)'를 구성했다.


대명소노그룹은 티웨이항공의 지분을 26.


77% 보유하고 있고 지난해 10월에는.


매수 대상은에어프레미아의 2대주주인 제이씨에비에이션제1호 지분 50%를 471억원에 인수했다.


제이씨에비에이션제1호는에어프레미아지분 26.


42%)에 이어에어프레미아의 2대 주주다.


특히 대명소노그룹은 나머지 지분 50%도 올해 6월 이후 매수할 수 있는 콜옵션도 갖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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