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의 형태를 영상으로 보여주는 유일한 분석과학 연구 장비다.
최첨단 연구분야에서 중요하게 사용하는 장비이나 100% 전량수입에의존하고 있다.
전 세계 TEM 시장의 97%를 일본과 미국 업체가 점유하고 있다.
또 이들 기업은 중⸱대형 TEM 모델만 판매하고.
중에서 특히 가공식품은 소비자들의 구입 빈도가 높다보니 조금만 가격이 올라도 부담이 크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데요.
고환율에수입원재룟값이 오르면서 주요 식품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습니다.
환율이 1480원대까지 치솟으면서 먹거리 물가도 위협받고 있다.
우리나라는 사료용 곡물, 커피, 코코아 등 농산물 원재료를수입에의존하고 있는데, 세계식량가격 상승에 고환율까지 덮치면서 내년 먹거리 물가가 치솟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방사성 의약품의 구조와 작용 원리.
의료계와 제약업계에선 악티늄-225 국내 생산이 허가되면 이를 원료로 한 방사성 의약품 개발 속도가 빨라지고.
원화 가치가 1450원대로 치솟으면서 먹거리 물가 상승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국내 식품·외식업계는 원재료를 대부분수입에의존하고 있어 고환율이 장기화하면 가격 인상이 불가피한 구조다.
22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발표.
만성 신장병 환자는 2022년 기준 29만6000명, 혈액투석 환자 수는 약 13만5000명이다.
그럼에도 국내 혈액투석 제품 전량을수입에의존했다.
이 탓에 제품 선택지가 적고, 공급 불안도 있었다.
국내 나노 소재 부품 기업인 시노펙스가 자체 필터 분리막 기술을 활용.
산업통상자원부는 17일 경기 화성에 시노펙스 동탄 공장이 준공됐다고 밝혔다.
쌀 외의 대부분의 곡물을 사실상수입에의존하는 상황에서 식량위기를 예방하려면 유사시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수립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부산 기장군에 있는 부경대학교 수산과학연구소에 조성된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부동산 정보사이트
사진제공=부산시 [서울경제] 전량수입에의존해 온 연어가 이르면 2026년 국내에서 출하될 전망이다.
22일 부산시에 따르면 GS건설의 자회사 에코아쿠아팜은 국립부경대 수산과학.
일본과 미국 제조업체가 세계 투과전자현미경 시장의 97%를 점유하고 있다.
국내 기초과학 연구 분야 핵심 장비이지만, 전량수입에의존하는 실정이다.
기초지원연은 TEM 시스템과 전자현미경 경통 구조물의 기계적 정렬 상태를 평가하기 위한 장치 기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