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자체 AI 칩 ‘트레이니엄2’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을 것이라 본다.
하지만 이 제품으로 엔비디아를 대체하겠다는 것은 아니다.
AI 모델과 마찬가지로 AI 칩에서도 고객에게 여러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이다.
AWS는 2018년 첫 자체 서버칩 ‘그래비톤’을 내놨지만, 매년 인텔·AMD에서 서버용.
또 지난주에는 AI 모델 훈련을 위해 아마존이 설계한 '트레이니엄' 칩을 테스트 중이라고 밝혔다.
최대한 GPU에 의존하지 않으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물론 이는 엔비디아에 국한된 일은 아니다.
이번 주초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퀄컴의 칩 대신 자체 통신 칩을 개발, 내년 초 출시할 아이폰.
수원금호리첸시아퍼스티지
애플은 이미 지난주 아마존이 자체 개발한 맞춤형 AI칩인트레이니엄2 칩을 검색 서비스용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공개했으며, 이에 앞서 구글의 텐서처리장치(TCU)도 생성 AI 용으로 시도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자체 AI칩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브로드컴이 큰 조력자가 될 것으로 보이면서 주가가 오른.
애플은 지난 주 아마존이 자체 개발한 맞춤형 AI칩인트레이니엄2 칩을 검색 서비스용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이에 앞서 구글의 텐서처리장치(TCU)도 생성 AI 용으로 시도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애플은 AI경쟁에서 다른 빅테크보다는 뒤처지고 있다.
지난 10월에서야 아이폰, 아이패드.
BofA는 또한 크레도의 제품 노출 범위가 넓어지며, 엔비디아(NVDA) GPU(그래픽처리장치)와 아마존의 AI 칩트레이니엄2(Trainium2)에 대한 노출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처럼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BofA는 크레도의 높은 밸류에이션, AI 배포 심리의 변화에 대한 민감성, 마벨 테크놀로지.
핫토픽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조직 개편 및 인사 단행 아마존, 자체 설계 AI 칩 ‘트레이니엄3’로 엔비디아에 도전장 인텔 CEO 팻 겔싱어 사임 삼성 파운드리 점유율 9%로 하락, 수율 문제 개선 생성AI에 ‘탄핵 찬반 여론’ 물어보니 디지털 피난, 텔레그램 다시 인기 스팀도 수수료 정책 논란의지 트럼프.
이날 기조연설자인 매트 가먼 AWS CEO는 AI 모델 훈련에 사용되는 반도체 ‘트레이니엄3’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내년 말 출시될 예정인트레이니엄3은 3나노미터 공정 노드로 제작된 최초의 AWS 칩이다.
가먼 CEO는 이날트레이니엄3 등 제품과 관련해 애플과 장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는 점을.
TSMC는 애플 아이폰 등 스마트폰용 칩과 엔비디아 인공지능(AI) 가속기 수요 증대로 매출을 늘렸고, 최근 아마존도 자체 설계한 AI칩트레이니엄을 TSMC의 첨단 공정에 맡긴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통신은 7일(현지시간) “올해 대만 주가는 30% 가까이 급등해 2009년 이후 최고치”라며.
애플 외에 데이터브릭스, 어도비, 앤트로픽 등이 최신트레이니엄2 칩을 테스트 중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보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ㆍAWS, 자체 AI 칩 전략 탄력.
출시 사이클도 확 앞당겨 ㆍ[테크인사이드] AI칩 겨냥 AWS의 야심만만 시나리오 현실로? 코딩 AI 스타트업 풀사이드의 아이소 캔트 창업자.
아마존은 AI 모델 훈련용 칩 '트레이니엄'에 집중하고, 추론용 칩 '인페렌시아' 개발은 중단하기로 했다고 6일(현지시각) 일본의 경제신문 닛케이 아시아가 보도했다.
이는 AI 칩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엔비디아와의 경쟁에서 비용 효율성을 높인 훈련 칩으로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